2009/Hanoi, VIETNAM

사파-박하(1)

yurinamu 2009. 11. 10. 00:24

그토록 가고 싶었던 사파(SAPA)

 

금요일 퇴근하자마자 밤기차 탈 생각에 꿈에 부풀었다^^

짐을 꾸리고 저녁 8시경 하노이역(Ga Hanoi)로 향했다.

 

투어신청 덕분에 안내해주는 사람이 있어

다행히 별다른 문제없이 기차에 오를수 있었다.

 

 

설레는 맘으로 기차에 올랐다.

생각보다 쾌적했다~

이정도면 8시간 가는 것, 별거 아니다 싶었다^^

 

 

같은 칸의 나머지 3명은  모두 프랑스인이었다.

의외로 조용하고 잠 많은 사람들이었다.

쫑알쫑알 수다를 각오했던 터라ㅋㅋ

 

기차에서 내려선 정신이 없었다.

오전 5시정도 됐나?

"라오까이~라오까이!!"

도착역을 알리는 아저씨의 모닝콜-.-;;

 

세수도 못하고 겨우 짐을 챙겨 단체로 봉고차에 올랐다.

꽉꽉 찬 차로 몇 시간을 달려 예약한 호텔에 도착했다.

내가 머물게 된곳은 Golden Sun Hotel:)

 

춥고 습한 날씨 탓에 마음이 움츠려 있었지만

호텔에 들어와보고 완전 환호성을 질렀다~!

 

3성급이라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

너~무 깨끗하고 친절하고 좋은거다ㅋㅋ

하노이 내 집과 비교하며

좋다~좋다~만 연발했다ㅋ

싱글차지 내고 혼자 넓은 방을 다 쓰니 내세상같았다.

오랜만에 침대에서 점프해보는 만행을;;;

 

아침식사 후 9시반에 모여서 트래킹을 가기로 했다.

호텔에서 아침먹으려는데

싱글차지 냈으니 2인분 먹으란다;;

괜찮다고 1인분만 먹었다가

양이 안 차 결국 2인분 먹고^^;;;;

트래킹을 시작했다!

 

 

트래킹 시작하자마자 비가 퍼부어서

비옷을 입고 모자도 쓰고 중무장을 했다.

이럴때 폭우람ㅠ

 

좀 걷다보니 산자락을 끼고 펼쳐진 논과 마을이 눈에 들어왔다.

정말 오랜만에,

숨이 탁 트였다.

 

 

비가 왔다 그쳤다 하는 바람에

우비가 몇번 젖었다 말랐다를 반복했다ㅋ 

 

 

어느새 마을 중턱에 다다랐다.

 

모자 쓴 분이 현지 가이드다.

아기처럼 넘 예쁘게 생기고 영어도 잘했다^^

아! 음식솜씨도 일품이다ㅋ

마을 트래킹 중 가이드가 해 주는 점심을 먹고 다시 가야 한다.

Mi Xao에 들어가는 가는 면과 초록색 잎채소^^;;;, 토마토, 고기가 들어간

국물 면 요리였다.

재료배합이특이하다 싶었는데

정말 맛있어서 다 먹었다ㅋㅋ

 

 

가이드 복장을 보고 놀랍고 신기했는데

마을 사람들 전체가 이렇게 입고 있었다.

소수민족 마을이란게 실감났다.

 

 

전통 복장으로 어느 부족인지를 파악할 수 있다.

 

 

바구니에 짊어지고 다니다가 관광객들에게 판다.

가방, 주머니, 반지, 귀걸이 등 수공예품이다.

 

이걸 팔아 생계를 꾸리는 사람들은 어른들이 대부분이지만

아이들도 꽤 많아 많았다.

"Buy for me~Buy for me~"

"1 dollar, 1dollar!"

끈질기게 권하던 아이들의 눈망울이 아직도 선하다. 

 

 

산을 따라 마을을 2~3곳 돌아본다.

지내가 완만하고

경치가 좋아서

트래킹 하기에 딱 좋은 곳이다. 

 

 

마을을 둘러보고 호텔로 들어와

가이드와는 작별인사를 했다.

 

이제 개별자유시간~!!

호텔을 중심으로 사파 시장과 중심가(?)를 둘러보기로 했다.

 

 

어느 정도 관광지로 개발된 듯한 모습이었던

사파 중심가

 

 

넓은 광장에 시장이 열렸다.

각기 만든 제품들을 진열하고 파는 모습이었다.

트래킹 할 때 본 부족과는 또 다른, 빨간두건을 쓴 부족..

물건 팔기보다 가방만들기에 여념이 없었다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2009 > Hanoi, VIETNAM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땀꼭  (0) 2009.11.10
사파-박하(2)  (0) 2009.11.10
하롱베이  (0) 2009.11.09
내 보금자리♡  (0) 2009.11.09
하노이의 첫인상  (0) 2009.11.09